오도록 vol.2
자  :
강은솔, 김동주 외 5명
출판사  :
유페이퍼
출간일  :
2024-03-18
가  :
1,900원

나이는 태어나서 오늘까지 살아온 시간을 의미해요. 하지만 나이는 단순하게 누적된 시간만을 의미하진 않아요. 가령 20대는 공부와 취업 활동, 30대는 직장과 결혼에 대한 책임 등이 함께 떠오르죠. 그런데 이런 사회적인 나이 말고요, 당신의 가장 예쁠 나이에 대해서 생각해 보셨나요?

질문에 대한 생각들은 곧 책 한 권이 되었습니다. 우리는 답을 고민하면서 여러 나이를 여행했어요. 하루에도 몇 번 새로운 나이가 되며 생각했어요. 파스텔톤으로 추억하는 어린 시절의 나이, 현재의 문제에 차라리 답을 내려주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찾아간 미래의 나이 등 ‘나의 가장 예쁠 나이가 언제일까’라는 물음으로 찾아간 시간은 겨울 모닥불처럼 따스하기도, 또 봄의 벚꽃처럼 아프기도 했습니다.

당신께 다시 한번 여쭤볼게요. 오늘 당신은 몇 살인가요? 어떤 나이의 당신을 만나고 싶으신가요? 당신의 가장 예쁠 나이는 언제인가요? 아직 이 물음에 데면데면하신다면 먼저 저희의 가장 예쁠 나이를 소개해 드릴게요. 아참! 들어가기 전에 우리 작가님들을 소개합니다. 작가님들이랑 먼저 친숙해지면 글이 더 마음 가까이 닿을 거예요.

상진이는 저녁 글쓰기 모임을 할 때 자주 빵을 사 오던 친구예요. 그만큼 주변 사람들을 잘 챙기는 사람이라 글도 아주 따뜻해요. 희연이는 올곧은 친구예요. 자신이 목표한 바를 향해 달리는 에너지가 뜨거운 친구예요. 남자가 봐도 멋있는 친구예요. 그의 강인함을 글에서 느끼시길 바라요. 다현이는 글쓰기와 독서 모임에 진심인 친구예요. 게다가 글도 잘 써서 읽는 재미가 있어요. 그래서 다음 3기에도 반드시 참여했으면 하는 친구예요. 동주는 겉으로 보기엔 자유로운 영혼 같아 보이는데, 실제로는 아주 다정한 친구예요. 글쓰기 프로젝트 진행하는 짧은 기간에도 동주가 책갈피와 핫팩 선물을 챙겨주었답니다. 은솔이는 정말 재밌는 친구예요. 유독 재밌는 글을 발견하셨다면, 대부분 은솔이 글일 거예요. 해피바이러스라는 말이 딱 어울리는 친구예요. 유정이는 좋은 사람이에요. 끊임없이 고민하면서 옳은 길을 향해 걸어가는 마음이 강한 친구예요. 유정이가 쓴 글을 읽으면, 유정이의 광활한 생각의 우주를 탐험하는 기분이 들 거예요. 마지막으로 저(동준)는 그냥, 이 글을 읽는 당신이 건강하고 행복했으면 하는 사람이에요.

서론이 너무 길었네요. 이제 우리의 가장 예쁠 나이 이야기에 초대합니다.